1. 찍은 사진 전체가 다 복구 는 것인지요?

   모든 사진이 100% 복구 되는것은 아닙니다. 데이터에 손상이 발생하였을 당시의 상태를 확인해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지운 경우는 새로 사진을 찍지 않았다면 복구는 잘 됩니다. 하지만 새로 사진을 찍게 되면 예전 사진이 지워지고 새로운 사진이 저장되기 때문에 덮어 쓰기가 된 예전 사진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복구된 데이터는 샘플 사진으로 만들어서 고객님의 메일로 전송을 하여 복구된 사진을 보여 드립니다.

 

2. 손상된 사진은 몇장 정도 인지요?

   복구가 되지 않은 사진은 저장되었을 때 분산 저장된 사진과, 덮어쓰기가 된 사진 중에서 발생합니다.

   사진이 저장될 때 여러 영역으로 분산되는 이유는 메모리를 완전히 지우지 않고 필요없는 사진만 지우고 찍고, 지우고 찍고를 반복하면서 사진을 촬영하게 되면 사진의 크기가 틀린 이유로 여러곳에 분산되어 저장됩니다. 이렇게 분산 저장된 사진이 많으면 손상된 사진이 많아지게 됩니다.

   작업도 어렵고, 더 많은 비용이 들게 됩니다. 메모리는 사진을 찍으실 때 사용하시고 사진은 하드 디스크나, CD/DVD에 저장하여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손상된 사진은 크롭해서 사용하면 된다고 하셨는데... 크롭이 뭔지 ... ^^;;

   크롭은 디카 사진을 필요한 부분만을 잘라서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크기가 A4인데 필요한 부분이 절반이라면 절반은 버리고 필요한 것만 쓰는 것을 크롭이라고 합니다.

   손상된 사진 중에서 내용을 볼 수 있는 사진은 보실 수 있는 부분을 보실 수 있도록 작업하여 드리는 것입니다.

 

4. 제 메모리카드 오류 이유가 뭔지요?

   메모리 카드에 오류가 발생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는 논리적인 구조가 손상되는 경우입니다.

   메모리카드에 이상이 발생하더라도 일단 당황하지 마시고 자료실에 있는 GM HDDSCAN을 이용하여 메모리를 검사해 보십시오. 그리고 배드 섹터가 없다면 복구를 마친 후에 포맷을 하시고 다시 사용하셔도 됩니다. 배드 섹터가 발생한 메모리는 포맷을 하더라도 배드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A/S를 받으시거나 새로 교체를 하신 후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예 검사가 되지 않는 메모리는 물리적으로 고장이 난 것입니다. 보통은 전기적인 충격이나 물리적인 충격으로 메모리 자체가 고장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모리카드는 하드 디스크처럼 수리를 하여 복구를 할 수 있는 종류가 있고, 수리를 할 수 없는 모델이 있습니다. 혼자서 해결하시기 어렵다면 지엠데이터에서 원격 점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고장난 메모리 카드는 포멧 후 또 사용 가능 한지요?

  먼저 GM HDDSCAN으로 검사를 해 보세요. 배드 섹터가 보이지 않는다면 포맷을 해 보시고 계속 에러가 나면 로우포맷을 해야합니다. 그래도 계속 에러가 난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사용 시 또 오류가 나는건 아닌지?

  이 질문은 대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나지않는다고 장담을 할 수 없습니다. 새 제품이라도 고장이나거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주기적으로 백업을 잘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7. 메모리 카드 오류 시 복구가 어려운 경우는 어떤 경우이며, 가능성은 어느정도 인지요.

   메모리카드는 하드와 달리 메모리를 쓰기 때문에 셀단위로 저장이 됩니다. 그 셀이 완전히 죽지 않는다면 복구의 가능성은 많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께서 복구시도를 하거나 프로그램의 오류로 인해서 데이터가 지워지는 경우와 데이터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그 외에는 복구가 잘 되었습니다.

 

메모리 복구 및 원격복구 전문 회사 지엠데이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