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드 디스크가 컴퓨터에서 인식이 안됩니다.

  먼저 하드 디스크의 전원케이블, 데이터 케이블이 빠지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컴퓨터의 커버를 여시고 하드 디스크를 찾아서 회로 기판에 탄 부품이 없는지 확인을 해 보시고, 전원을 뺐다가 다시 한번 연결해 보신 후에 컴퓨터를 켜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래도 컴퓨터에서 인식하지 못한다면 하드 디스크가 물리적으로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컴퓨터가 아예 인식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고객님이 더 이상 하실 작업하실 수 없습니다.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된 하드디스크라면 복구를 의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았다면 새로운 하드디스크로 교체를 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2. 하드 디스크에서 소리가 납니다.

  먼저 컴퓨터 전원을 바로 꺼야 합니다.

  하드 디스크내의 헤드나 디스크(플래터)에서 소리가 난다면 하드 디스크는 큰 손상을 입은 것입니다. 심한 경우는 데이터가 저장되는 플래터에 손상(스크래치)등이 발생하여 복구를 아예 할 수 없게 됩니다. 

  컴퓨터가 아예 인식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고객님이 더 이상 하실 작업이 없습니다.

  중요한 데이터가 저장된 하드디스크라면 복구를 의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았다면 새로운 하드디스크로 교체를 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3. 파티션이 지워졌어요. 포맷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파티션은 논리적인 구조입니다.

  하드 디스크의 논리적인 구조는 파티션(MBR), 부트섹터, 파일테이블로 나누어 집니다. 데이터 영역의 정보가 지워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파티션을 지운 경우, 할당되지 않은 영역이라고 나오는 경우, 포맷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는 그대로 원본 드라이브를 보관하시면 작업이 가능합니다.

 


4. 시스템복원을 했어요..복구가 가능한지요?

  시스템 복원은 지워진 데이터를 다시 살리는 복구개념이 아닙니다.

  윈도우가 부팅이 되지 않거나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 운영체제에 대해서 복원을 하는 것입니다. 시스템 복원을 하게 되면 복원 시점에서 생성된 파일 테이블로 바뀌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고 계셨던 파일의 파일 테이블이 모두 바뀌거나 지워지기 때문에 파일의 정보가 모두 없어지게 됩니다.

  데이터를 지우거나 혹시 보이지 않게 되더라도 시스템 복원을 하시면 안됩니다.
  작업도 단순하게 지워진 경우보다 더 많은 작업 시간이 필요하며, 복구되는 데이터의 상태도 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계속 사용하시게 되면 데이터가 계속 덮어쓰기가 되기 때문에 컴퓨터의 사용을 바로 중지 하시고 복구를 의뢰 하셔야 합니다

.


5. 윈도우를 새로 설치했는데 복구가 가능한지요?

 윈도우를 새로 설치한 경우는 MBR, Boot, 파일테이블, 데이터영역까지 모두 새로운 데이터가 바뀌게 됩니다. 다른 작업을 하시게 되면 새로운 데이터가 예전 데이터를 계속 덮어쓰기 때문에 복구할 가능성이 줄어들게 됩니다.

 데이터 복구는 새로 설치된 윈도우와 프로그램이 덮어쓰지 않은 부분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끄고 바로 복구를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장되었던 데이터 영역을 새로운 윈도우와 프로그램이 사용하였다면 복구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복구 최선의 선택 업체 지엠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