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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리 예약복구

되도록 하드 디스크를 가지고 다니지 말아야 합니다.

야간 시간과 휴일에 엔지니어를 통하지 않고 예약 복구를 의뢰 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외국이나 멀리 떨어진 곳에서 인터넷이 너무 느리다면 예약 복구툴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고 국내에 돌아 온 후에 복구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엠데이터의 예약복구는 고객님이 데이터 복구를 할 때 사용자나 엔지니어의 실수나 오류로 인해서 데이터가 바뀌지 않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데이터가 바뀌게 되면 자료를 복구 할 수 없기 때문에 복구에서는 가장 중요한 작업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방법을 설명해 드립니다. 천천히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리더기에 메모리카드를 연결하십시오. 카메라의 제조사가 Canon이 아니시면 카메라도 하셔도 됩니다.


작업을 하는 데는 리더기가 더 좋습니다.


카메라로 하실 경우에는 전원이 충분한지 확인하시고 전원을 켜주세요.


사이트(www.gmdata.co.kr) 복구·메모리 예약 복구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그림과 같은 파란 화면의 창이 뜹니다.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명 드립니다. 창에서 왼쪽에 보시면 네모난 하얀 박스가 있습니다. 그 곳에 하드의 모델과 카메라나 USB의 모델이 쓰여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된 모든 드라이브는 이 창에 목록을 보여 줍니다. 카메라, USB 외장 메모리, 외장 하드디스크 등 모든 드라이브를 볼 수 있습니다. (단, 캐논 카메라는 연결하는 방식이 틀리기 때문에 보이지 않습니다. 고장이 아니기 때문에 당황하지 마시고 리더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버퍼 사이즈는 한번에 읽어 들이는 메모리 데이터의 양을 나타냅니다. 오른쪽에는 진행 상태를 알려주는 하얀 타원이 보입니다.


연결된 드라이브 중에 복구를 원하는 USB 드라이브의 목록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하면 USB의 모델이 반전되어 색깔이 아래의 그림처럼 파랗게 바뀝니다. 잘 하고 계시는가요?


혹시 멀티리더기를 사용하신다면 USB가 4개나 5개 정도 보이게 됩니다. 그러면 USB 글씨 앞에 +표나 ▷와 같은 표시가 된 것이 있습니다..이런 표시가 있는 USB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표시는 논리적인 드라이브 명이 있거나 드라이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델이 보인다면 메모리카드의 유형에 맞게 클릭을 하셔도 됩니다.


중간에 buffer size는 그냥 두셔도 됩니다.


오른쪽에 하얀 원이 있습니다..이미지를 만드는 상태를 나타내는 상태 그래프입니다. 하얀 원 위에 보시면 클릭한 USB의 모델이 보입니다. 이 모델이 보여야 정상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선택한 드라이브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IDE, SATA, SCSI등과 같은 인터페이스가 보이면 제대로 된 것이 아니므로 처음부터 다시 하셔야 합니다. USB의 모델이 보이면 모델위에 Make Image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하얀색 원이 진행되는 과정을 보여드립니다..옆의 숫자도 같이 올라갑니다.


이미지 작업이 끝나면 C:\루트에 gmdata_tmp.dum파일이 생성이 됩니다. 메모리의 용량과 같은 크기의 파일이 생성이 됩니다. 작업이 끝난 후에 메세지 창에도 저장된 경로를 보여줍니다.


만들어진 파일을 압축하십시오. ..그리고 저희 메일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메일은 diniell@paran.com, diniell@naver.com으로 주시면 됩니다. 메일 내용에 고객님 성함, 연락 번호가 꼭 있어야 합니다. 또, 문제가 된 메모리의 증상과 필요한 데이터가 어떤 파일인지도 써 주십시오.


------Bad Block------라는 표시 밑의 공간에 혹시 글씨가 보이지 않으셨습니까? 작업을 하는 중에 글씨가 생긴다면 USB, 메모리에 배드 섹터가 발생한 것입니다. 10개 이내로 발생하였다면 생성된 이미지를 메일로 주셔도 되지만 그 이상 배드 섹터가 발생하였다면 작업을 중지하시고 상담 전화를 주셔야 합니다.


데이터를 잃은 메모리는 복구 작업을 끝내기까지는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사용하시게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상담 전화를 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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